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소통참여

보도자료

> 소통참여>서구소식>보도자료

  • 프린트
대구 서구, 대구시 세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
작성자
허종훈(세무과)
등록일 / 조회
2020-05-06 / 484
첨부파일
대구 서구, 대구시 세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


- 2019년도 세정 종합평가 최우수 수상 -

대구 서구청(구청장 류한국)은 지난 1일 대구시에서 실시한 2019년도 세정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“최우수”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1억 5천만원의 상사업비를 받는다.

 

□ 세정 종합평가는 매년 지방세정 운영실적 평가 환류로 선진 지방세정 기반 구축을 위해 실시한다.

 

□ 이번 평가는 대구시 8개 구·군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지방세ㆍ세외수입 징수 등 4개 항목의 세수실적 분야와 ▲지방세 납세편의 시책 ▲ 세정홍보 운영실적 ▲ 연찬회 사례발표 및 지방세 제도개선 등 세정운영실적 분야 등 7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으며, 서구는 세수 실적 및 세정운영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.

 

□ 서구는 변화하는 세정환경에 대해 적극적인 업무 연찬을 통해 지방세 발전포럼 최우수상(대구시), 특별상(행정안전부),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장려상(대구시)을 수상하는 등 지방세 운영상 미비점과 불합리한 제도개선에 대해 적극적으로 과제를 발굴해왔으며, 특히 세정운영실적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아 3년 연속 지방세정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.

 

□ 또한, 구는 주민을 위한 납세편의 시책으로 무료 세무 상담실 운영, 취득세 자진 신고 안내 등 적극적인 세정운영 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, 납세자의 체납상태 해소를 위해 소유권 이전이 어려운 압류 자동차 공매, 실익 없는 압류물건에 대한 체납처분 중지 등 체납자 실태를 고려한 맞춤형 세무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.

 

□ 류한국 서구청장은“이번 평가는 주민들의 성숙한 납세의식과 더불어 직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건정 재정 확충 및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노력해준 덕분”이라며“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다.

 
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 "출처표시" 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상단으로 이동

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

담당자김동제053-663-2163

최종수정일2023-01-06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