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소통참여

보도자료

> 소통참여>서구소식>보도자료

  • 프린트
대구 서구청, 유휴 주차장 개방 공유사업 추진
작성자
정은숙(문화홍보과)
등록일 / 조회
2018-08-07 / 642
첨부파일
대구 서구청, 유휴 주차장 개방 공유사업 추진
 
대구 서구청은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부설주차장 중 유휴 주차공간을 인근 주민들과 나누어 이용하게 하는 ‘주차장 개방 공유사업’을 추진한다.
 
이 사업은 주차장 소유자가 사용하지 않는 유휴 주차면을 이웃에게 나눠 주는 것이다. 따라서 오는 11월까지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주차 면을 대여할 수 있는 건물주를 모집하고 있다. 대상시설은 학교, 종교시설 등 이웃 주민에게 개방 가능한 주차면은 10면 이상인 부설주차장이다. 개방조건은 최소 2년 이상 개방을 약정해야 하며, 개방시간은 부설주차장 고유목적에 미사용하는 시간으로 야간은 18:30~익일 08:30이고, 주간은 08:30~18:30이다. 다만, 부설주차장 사정에 따라 개방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. 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을 신청하면 주차시설과 방범시설 개선비 등으로 최고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.
 
한편, 이춘우 도시안전국장은 “이 사업은 한정된 주차공간을 많은 사람이 나누어 쓸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저비용 고효율의 공유문화를 실현하고 주민들이 저렴하게 주차공간을 이용하고 주차를 위한 배회시간을 감소시키는 등 사회적 손실을 감소시키는 많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.” 고 밝혔다.

 
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상단으로 이동

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

담당자김동제053-663-2163

최종수정일2023-01-06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