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"어디서나 민원처리제" 서비스실시 안내
- 작성자
- 민원봉사과(민원봉사과)
- 등록일 / 조회
- 2005-07-20 / 903
″어디서나 민원처리제″란? | ||
종전의 “팩스민원제도”를 “어디서나 민원처리제”로 변경하여 시행하는 것으로서 민원인이 소관 행정기관을 가지 않고서도 어디서나 가까운 다른 행정기관(농협포함)에서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민원처리제도입니다. | ||
-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 안내 - | ||
◑ | 시스템 가동일 : 2005. 7. 22 09:00부터 | |
◑ | 신청가능 민원 대폭 확대 : 종전185종 → 295종으로 확대 | |
◑ | 민원처리 시간 | |
- | 즉시 민원 : 3시간(종전의 4시간에서 3시간으로 단축) | |
- | 유기한 민원 : 민원사무처리기준표의 처리기한 | |
◑ | 신청방법 : 방문, 전화, 대한민국전자정부(www.egov.go.kr)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 이용 | |
♣ | 단, 전화 신청이 가능한 민원사무는 6종에 한하며 그 대상사무는 토지(임야)대장등본,지적도(임야도),경계점좌표등록부등본,개별공시지가확인,토지이용계획원, 건축물대장등·초본에 한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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