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정보공개

공공데이터 검색방법

> 정보공개>공공데이터개방>공공데이터 포털 이용방법>공공데이터 검색방법

  • 프린트

공공데이터 검색방법

  • 공공데이터 목록은 데이터 명칭, 키워드, 설명 등을 포함해 검색해보세요.
  • 공공데이터 포털 ‘데이터목록' 메뉴에 들어 간 뒤 필요한 데이터 유형별, 기관별로 자유롭게 검색해보세요.

data.go.kr 홈에서 검색

Data.go.kr홈에서 검색 화면에서 -  검색영역에 하단 1.분류체계는 구체적으로 검색 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검색영역 우측 2. 검색 버튼은 검색어를 입력 후 최종 검색하면 검색 결과로 이동합니다. , 검색영역 우측 검색 버튼 우측 셀렉트 박스는 3.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고,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. / 하단 테마별 데이터 영역은 4. 테마별로 중요한 데이터를 정리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검색결과 확인

Data.go.kr 검색결과 확인화면에 -  데이터목록 하단 검색영역은 1. 검색 조건의 검색 결과를 표시하는 화면입니다. 검색영역 하단 조건검색은 2. 데이터목록 화면에서는 사용자가 검색 조건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새로운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, 데이터파일 영역은 3. 원하는 데이터를 찾았다면 데이터목록명을 클릭 해 보세요. 데이터목록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 , 데이터파일 영역 우측 미리보기는 4. 파일 데이터와 오픈 API에 대해 미리보기 팝업을 지원합니다.

데이터정보 확인

Data.go.kr홈페이지에 데이터정보 확인 화면에서 - 파일데이터 상세 영역 하단 파일데이터 정보는 1. 데이터목록 상세화면에서 정보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 / 파일데이터 상세 영역 우측 다운로드는 2. 데이터의 제공 형태에 따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 , 다운로드 바로 위에 sns아이콘은 3. 현재 게시글을 sns 서비스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.

상단으로 이동

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

담당자장혜령053-663-2465

최종수정일2023-10-12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